프로세서의 워드 크기 확인
해야 ? CPU의 워드 크기를 합니까? 만약 제가 이해한다면int
한 단어가 맞을까요?제가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ㅇㅇㅇ을 인쇄해야 .sizeof(int)
제 프로세서의 워드 크기를 결정하기에 충분한가요?
크기(int)에 대한 귀하의 가정은 사실이 아닙니다.
컴파일 시 프로세서, OS 및 컴파일러를 알아야 하므로 컴파일러에서 제공하는 사전 정의된 아키텍처/OS/컴파일러 매크로를 사용하여 단어 크기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하고 대부분의 RISC 프로세서에서는 워드 크기, 버스 폭, 레지스터 크기 및 메모리 구성이 일관되게 하나의 값인 경우가 많지만 부동 소수점 레지스터, 누적기, 버스 폭, 캐시 폭, 범용 레지스터 등을 위한 다양한 크기를 가진 보다 복잡한 CISC 및 DSP 아키텍처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왜 이런 사실을 알아야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한 유형을 사용하고 컴파일러가 최적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최적화가 이러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C99 '빠른' 유형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특정 알고리즘을 최적화해야 할 경우 여러 가지 유형에 대해 구현하고 프로파일링합니다.
int는 한 단어가 되어야겠죠?
그것은 데이터 크기 모델에 따라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UNIX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위해 64비트 및 데이터 크기 중립성.예를 들어 리눅스 32비트는 ILP32이고 리눅스 64비트는 LP64입니다.윈도우 시스템과 버전 간의 차이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지만, 32비트 윈도우 시스템은 모두 ILP32라고 생각합니다.
CPU의 워드 크기는 어떻게 결정합니까?
경우에 따라 다르죠.어떤 버전의 C 표준을 가정하고 있습니까?어떤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이것이 컴파일 또는 실행 시간을 결정하려는 것입니다.
파일 C <limits.h>
정의할 수 있습니다.WORD_BIT
및는__WORDSIZE
.
(int)의 크기가 항상 CPU의 "단어" 크기인 것은 아닙니다.여기서 가장 중요한 질문은 왜 단어의 크기를 알고 싶으냐는 것입니다. 일종의 런타임 및 CPU 특정 최적화를 시도하는 것입니까?
그렇기는 하지만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된 Windows에서 명목 단어 크기는 32비트 또는 64비트이며 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이 32비트로 컴파일된 경우, 공칭 단어 크기는 32비트입니다.
- 64비트 프로그램을 컴파일한 경우 공칭 단어 크기는 64비트입니다.
이 대답은 진부하게 들리지만, 첫 번째 순서에서는 사실입니다.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미묘함들이 있습니다.최신 Intel 또는 AMD 프로세서의 x86 레지스터가 64비트 너비이지만 32비트 프로그램에서만 32비트 너비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4비트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이것은 리눅스와 OSX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최신 CPU에서 데이터 버스 폭은 표준 ALU 레지스터(EAX, EBX, ECX 등)보다 넓습니다.이 버스 폭은 다양할 수 있으며, 일부 시스템에는 128비트 또는 192비트 폭의 버스가 있습니다.
성능이 걱정된다면 L1 및 L2 데이터 캐시의 작동 방식도 이해해야 합니다.일부 최신 CPU에는 L3 캐시가 있습니다.쓰기 버퍼(Write Buffer)라는 장치를 포함한 캐시
SAXPY 알고리즘의 정수 버전처럼 정수 연산을 여러 번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8트 64즉,에서)의크기에 합니다.char
long long
).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동안 각 버전이 사용하는 시간을 측정합니다.특정 버전이 다른 버전보다 눈에 띄게 덜 지속되는 경우 해당 버전에 사용되는 단어 크기가 컴퓨터의 기본 단어 크기일 수 있습니다.반대로, 같은 시간 동안 지속되는 버전이 여러 개 있는 경우 단어 크기가 더 큰 버전을 선택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잘못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Turbo C를 사용하여 컴파일되고 DOS를 통해 80386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는 벤치마크는 32비트 레지스터를 사용하여 정수 산술을 수행하지 않는다고 해서 워드 크기가 16비트라고 보고합니다.그러나 각 산술 연산의 32비트 버전을 수행하는 내부 함수에 호출됩니다.
"게다가, C형 길이의 크기는 단어 크기와 같지만, int형의 크기는 단어 크기보다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알파의 단어 크기는 64비트입니다.따라서 레지스터, 포인터, 롱타입의 길이는 64비트입니다."
출처 : http://books.msspace.net/mirrorbooks/kerneldevelopment/0672327201/ch19lev1sec2.html
이 점을 감안하여 작업중인 기계의 단어크기를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
long l;
short s = (8 * sizeof(l));
printf("Word size of this machine is %hi bits\n", s);
return 0;
}
간단히 말해서:좋은 방법이 없습니다.C 데이터 유형 뒤에 있는 원래 아이디어는 int가 가장 빠른 (원본) 정수형, 긴 등이 될 것입니다.
그 후 하나의 CPU에서 시작되어 네이티브 워드 크기가 다른 다른 CPU로 포팅되는 운영 체제가 등장했습니다.소스 코드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 OS는 해당 정의를 깨고 데이터 유형을 기존 크기로 유지하고 새로운 비표준 데이터 유형을 추가했습니다.
즉, 실제로 필요한 것에 따라 다음에서 유용한 데이터 유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stdint.h
, 또는 컴파일러별 매크로 또는 플랫폼별 매크로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 시간에 사용하려면:sizeof(void*)
모든 것이 프로세서의 크기를 아는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프로세서의 크기는 단일 시점에서 One CPU Core의 ALU(Arthematic Logic Unit)가 작업할 수 있는 날짜의 양입니다.CPU 코어의 ALU는 언제든지 누적기 레지스터에 표시됩니다. 레지스터에 표시됩니다.따라서 비트 단위로 CPU의 크기는 비트 단위로 누적 레지스터의 크기입니다.
프로세서의 데이터 시트 또는 작은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누적기의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Accumulator Register(누적기 레지스터)의 유효 사용 가능 크기는 작동 모드(섬브 및 ARM 모드)에 따라 일부 프로세서(예: ARM)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즉, 프로세서의 크기도 해당 프로세서의 모드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상 주소 포인터 크기 및 누적기 크기와 같은 정수 크기를 갖는 것이 많은 아키텍처에서 일반적입니다.이것은 단지 다양한 프로세서 동작에서 Accumulator Register의 이점을 활용하는 것일 뿐, 이것은 어려운 규칙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메모리를 바이트 배열로 생각합니다.그러나 CPU는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그것은 기억의 세분화에 관한 것입니다.아키텍처에 따라 2, 4, 8, 16 또는 32바이트의 메모리 세분화가 발생합니다.메모리 세분화 및 주소 정렬은 소프트웨어의 성능, 안정성 및 정확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4바이트 단위의 세분화와 4바이트 단위로 읽기 위한 정렬되지 않은 메모리 액세스를 고려합니다.이 경우 매 읽기마다 주소가 1바이트씩 증가하는 경우 75%가 읽기 명령 2개와 시프트 작업 2개를 더 수행하고 최종 결과인 성능 저하 명령을 약간씩 수행합니다.더 이상의 원자 작동은 분리할 수 없는 상태여야 하기 때문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다른 부작용으로는 캐시, 동기화 프로토콜, cpu 내부 버스 트래픽, cpu 쓰기 버퍼 등이 있습니다.원형 버퍼에서 실제 테스트를 실행하여 결과가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여러 제조업체의 CPU는 모델에 따라 일반적인 작업과 특정한 작업에 사용되는 레지스터가 다릅니다.예를 들어 현대의 CPU는 128비트 레지스터의 확장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단어 크기는 연산의 종류뿐만 아니라 메모리의 세분성에 대한 것입니다.단어 크기와 주소 정렬은 주의해야 할 짐승입니다.일부 CPU는 주소 정렬을 처리하지 않고 제공되는 경우 무시합니다.그리고 어떻게 되는지 알아맞혀 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이 값을 어떻게 계산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까?여러 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크기 (int) != 크기 (word) 입니다.바이트, 워드, 더블 워드 등의 크기는 적어도 윈도우 API 세계에서의 API 호환성을 위해 작성된 이후로 변경된 적이 없습니다.프로세서 워드 크기가 명령어가 조작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예를 들어 msvc/cpp/c#에서 (int)의 크기는 4바이트입니다.64비트 컴파일 모드에서도 가능합니다.Msvc/cpp에는 __int64가 있고 c#에는 Int64/UINT64(CLS 호환 안 됨) 값이 있습니다.유형.win32 API에는 WORD DWORD와 QWORD에 대한 유형 정의도 있으며 각각 2바이트, 4바이트, 8바이트에서 변경된 적이 없습니다.또한 Win32의 UINT/INT_PTR 및 UIntPtr/IntPtrontron c#은 메모리 주소와 참조 유형을 각각 나타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클 것으로 보장됩니다.AFAIK, 그리고 arch가 여전히 존재한다면 틀릴 수 있습니다. 누구도 더 이상 가까이/멀리 포인터를 다룰 필요도 없고, 그렇게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c/cpp/c#에 있다면 크기는 (void*)이고 Safferfect입니다.{IntPtr}()의 크기는 당신의 최대 "단어" 크기를 결정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저는 규정을 준수하는 크로스 플랫폼 방식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누군가 그것을 수정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해주세요!또한 c/cpp의 고유 유형의 크기는 크기 정의가 모호합니다.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301007/determine-word-size-of-my-process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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